• S. 사이드바
  • H. 홈으로
  • F. 검색
  • C. 댓글
  • T. 태그
  • G. 방명록
  • N. 공지사항
  • W. 글쓰기
  • A. 관리자
  • O. 로그아웃
소스코드, 인용문을 깔끔하게 표시해 주는 SyntaxHighlighter에 의한 로딩속도
2011. 10. 12. 18:30 블로그 (티스토리)
Google Ads

ok    SyntaxHighlighter는 인용구/소스코드 같은 강조구문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여러 블로그에서 아래와 같은 형태로 소스코드를 설명하거나 인용구로 사용하는 것을 보고 "와~ 깔끔하다."였다.


처음엔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지원해주는 것인지를 알고 플러그인을 열심히 찾았다. 없다. 어떻게 하는 거지 하고 몇일을 지내다가 이 역활을 해주는 것이 SyntaxHighlighter라는 것을 알았다.

이곳을 참고로 설치해 보았다. 설치방법은 간단했다. 스크립트(js)파일과 CSS파일을 images폴더에 업로드한 후 스크립트와 CSS를 링크시키면 되었다.
본물의 글이 깔끔하게 보인다. 역시 좋다.


No   블로그로딩속도가 왜이래?
익스플로러에서 잘 보이나 확인해 보았다.

로딩...loading... 1초, 2초, 3초,.......어라~..10초...

에~ 처음에 로딩시간이 너무 길다. WEBWAIT에서 "인터넷 사용정보"를 전부 삭제한 후 로딩시간측정을 해 보았다.


31.33초!!!. 엄청 느린속도이다.  SyntaxHighlighter를 지우고 다시 측정해 보았다. 이번엔 0.92초다. 1~2초정도면 눈깜고 설치해 놓을려고 했는데 30배느린 것은 아닌 듯 싶다.
(눈이 의심스러워 다시 한번 측정...이번엔 평균 10초대.. 그래도 느리다.)


??   그럼 왜 느린거지?


설치하면서 images폴더안에 업로드 한 45개의 많은 스크립트파일과 css파일을 로딩시 읽어 들려서 그런듯 싶다.  아쉽지만...삭제...


Google Ads
Google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