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 사이드바
  • H. 홈으로
  • F. 검색
  • C. 댓글
  • T. 태그
  • G. 방명록
  • N. 공지사항
  • W. 글쓰기
  • A. 관리자
  • O. 로그아웃
일본어 공부는 이렇게 해보는게 어때요?
2011. 7. 13. 19:00 라이프/일본어
Google Ads
일본어(외국어)를 공부하면서 분명히 외운 단어인데 다른 사람이 샬라~샬라~하면선 얘기하면 도대채 무슨말을 하는지 모르겠죠. 안들리죠. OTL
귀가 안뚫려서 그렇다고 하죠. 일본어를 잘 듣는 방법, 즉 귀를 뚫는 방법은 많이 듣는 수 밖에 없다고 하며 일본어 뉴스같은 것을 많이 보고 들으라고 조언들을 하죠. ^^
시중에 판매하는 일본어 듣기와 관련된 교재를 보니 "대본", "해설", "mp3파일" 등으로 이루어져 있죠. 이러한 것들을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조사했고 지금 하고 있는 방법은 조심스럽게 소개하겠습니다. ^^;

우선은 일본어 듣기 공부를 할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이 필요했습니다.
○ 정확한 발음으로 된 음성이 필요하다.
○ 정확한 문법으로 된 음성이 필요하다.
○ 가능하면 음성에 해당하는 대본이 필요하다.
○ 나름 정확한 해석이 필요하다.


PC로 일본뉴스사이트에 접속해서 귀뚫기.
요즘 일본의 인터넷 뉴스사이트들도 기사에 대한 스트리링 방송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NHK, TBS, FUJI방송사이트에 접속하니 위의 조건을 만족시켜 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대본을 보지 않고 여러번 듣고 어떠한 내용인지 파악하려는 습관을 들입니다. 시간이 나면  내용을 한자가 아닌 히라가나라도 좋으니 들은 내용을 그대로 써보는 것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NHK뉴스 사이트 바로가기
TBS뉴스 사이트 바로가기
후지뉴스 사이트 바로가기

또한 마지막 해석부분은 구글번역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 일본어문법이 한국어문법과 비슷하여 괜찮은 해석결과를 보여주었습니만, 이것 또한 바로 번역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나름데로 고민하고 해석하고 해서 나중에 참고용으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번역 사이트 바로가기

돌이켜 보면 처음에는 시간도 많이 걸렸고 짜증나고 진전도 안보였습니다만, 어느 순간 갑자기  신기하게 들리기 시작합니다. 얼마나 기쁘던지....ㅎㅎ 지금은 90%이상이 들리며 뉴스, 일본드라마(사극제외), 영화들을 자막없이 듣고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계속 꾸준히 하면 되더라고요. ^^


언제 어디서나 NHK뉴스등을 듣기
이번 방법 아이튠즈 (아이폰)의 팟케스트(Podcast)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이 없어도 아이튠즈 프로그램은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아래의 링크사이트로 이동해서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약 80MB정도합니다.

(아이폰에는 iTunes프로그램이 있으니 아이폰 자체에서 검색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2-1   팟케스트 저장폴더 설정
팟케스트의 저장폴더를 지정하고 싶으면 아이튠즈를 시작하고 편집 > 기본설정을 누릅니다.



"고급"탭에 "iTunes Media 폴더 위치"의 "변경"버튼을 누르면 팟케스트의 저장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J1은 D드라이브의 99_iTunes로 지정하였습니다.)



  2-2   팟케스트 구독 및 다운로드
아이튠즈를 시작해서 아래의 이미지의 순서대로 하면 J1이 구독하는 있는 NHK온라인뉴스(NHKオンラインニュース)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또한 "3.재생"의 재생아이콘을 누르면 재생할 수 있으며 "3.다운로드"를 누르면 뉴스를 mp3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무료구독을 선택하셨다면 Podcast 카테고리에서 현재 구독중인 팟케스트 목록이 나오며 이를 선택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2-3    mp3 파일 확인 및 mp3플레이어등에 복사하기

팟케스트를 다운로드 하면 "2-1. 팟케스트 저장폴더 설정"에서 설정한 폴더로 이동하면 Podcasts폴더가 생겼으며 그 아래에 구독한 팟케스트폴더가 있으며 그 폴더 아래에 mp3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mp3플레이어에 복사하면 언제 어디서나 일본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이 있으면 아이튠즈에서 싱크설정을 해서 편리하게 아이폰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팟케스트에서는 NHK온라인 뉴스이외에 다른 일본어 방송등을 듣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팟케스트에는 영어등을 포함해서 전세계의 언어로 방송하고 있으니 마음에 드는 방송이 있으면 구독을 해서 청취하면 되겠습니다. ^&^


YBM생활 일본어
차분한 목소리의 이토가요코 선생님과 귀에 쏙쏙들어오는 백현숙선생님 두분이서 대화식으로 진행하며 무료로 들을 수 생활일본어 입니다. 현재의 시사에 맞추어 강의를 해서 적절힌 시기에 맞는 적절한 표현을 익힐 수 있으며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입니다. 요즘은 장마철이라 장마에 관한 얘기가 한창이네요.  또한 내용이 5줄 안밖이니 하루에 하나씩하기에도 적당하며 가볍게 익힐 수 있는 내용입니다. (mp3파일 재생은 익스플로러에서만 지원이 됩니다.)


YBM생활 일본어 사이트 바로가기


Google Ads
Google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