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 사이드바
  • H. 홈으로
  • F. 검색
  • C. 댓글
  • T. 태그
  • G. 방명록
  • N. 공지사항
  • W. 글쓰기
  • A. 관리자
  • O. 로그아웃
어플구입방법, 어플 찾는 방법 - 아이폰(아이팟터치), 아이패드
2011. 9. 23. 08:00 모바일
Google Ads

【이글의 목록】
■ 인기어플들을 보자.
■ 「최고매출」의 어플목록을 보자.
■ 구입하기 전에 라이트(Lite), 프리(free)버전을 사용해 보고 구입하자.
■ 「오늘만 무료」어플들은 놓치지 말고 다운받자.

엑스페리아x1(윈도우즈 모바일 6.1)에서 아이폰으로 갈아 탄지 1년이 되었다.
어플을 구입하거나 무료어플을 받으면 나중에 관리차원에서 어플리스트를 만들어 놓는데 대충 보니 어플수가 600여개 넘는다. 헉! 소리났다.
금주의 인기어플, 신규어플, 오늘만 무료어플, 아이콘이 예쁜어플들을 "묻지마 설치"를 한 결과다. ㅎㅎ
(그나마 대부분의 어플이 "오늘만 무료", "리딤코드이벤트에 당첨"된 것들이라 위안으로 삼는다. ㅡㅡa)

저 600여개가 넘는 어플중에 지금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은 수십여개정도(세기 귀찮아서 ^^)이고 하루에 사용하는 어플은 몇개 안되며 긴 시간동안 한번도 사용하지 않는 어플도 꽤 된다. 또한 기능적으로 중복되는 어플의 수도 꽤 된다.EFROG
용량이 제한되어 있는 기기에 있어서 비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지금 아이폰용 어플이 425,000개가 넘는가 보다. 매일 수많은 새로운 어플이 나온다니 어플의 개수는 계속 올라 갈 것이다.
처음 스마트한 기기를 사면 이 수많은 어플중에 맞는 어플을 어떻게 찾아야 할 지 고민일 것이고 어쩌면 위와 같은 일련의 어플설치/삭제로 구입한 어플리스트의 수는 점점 올라 갈지도 모른다.


많은 어플들을 무분별하게 구입하거나 고작 천원짜리 어플인데 하면서 한두개씩 구입하다 보면 나중에 아이폰 기기값만큼 나올 지도 모르는 일이다. 그러고 보면 애플이 장사를 참 잘 하는 것 같다. 의도적인 것인지는 모르겠지만은 구입내역(Purchase History)를 보면 유료/무료의 구분없이 너무 많은 어플리스트들이 나오고 전체적으로 한페이지에 볼 수 가 없어 무슨 어플을 얼마에 주고 샀는지 파악을 할 수가 없다. 만약에 실제로 결제를 하여 구입한 리스트들만 따로 보여 준다면 "어플구입에 이 만큰이 돈을 썼어!"하고 어플구입에 신중을 기할 수 있는데 말이다.

암튼, 아이폰(아이패드) 어플들은 크게 도서, 비지니스, 교육......날씨로 19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져 있다. (미국계정은 게임이 엔터테인먼트로 부터 분리되어 있어 20개)
사실, 게임을 제외한 각 카테고리에서 적게는 0개에서 많게는 5개정도의 어플이면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어플활용에 있서서 충분하다고 본다. 어플이름을 대어 예를 들수 없지만, 중복되거나 여러가지 방법으로 대체할 수 있는 어플들이 많기 때문이다.


01    인기어플들을 보자.
아이튠즈(iTunes Store)의 위쪽에 중간쯤으로 보면 『App Store』『Podcast』『itunesU』..의 메뉴가 있다. 『App Store』에다 마우스포인터를 가져다 가면 왼쪽에 「▼」표시 나타나며 이것을 클릭하면 위에서 말한 19개의 카테고리들이 나타난다. (미국계정등은 게임이 엔터테인먼트로 부터 분리되어 있어 20개)
구입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여기에서는 생선성을 클릭)를 선택하면 좌측에는 유료인기어플, 우측에는 무료인기어플, 가운데에는 유무료통합인기어플리스트들이 나온다. EFROG
이곳에서 마음에 드는 어플을 선택하여 어플의 기능과 리뷰들을 보고 다운로드하면 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다. 유료인기어플순위중에는 무료였다가 유료로 전환되었거나 대량의 리딤코드방출로 급상승한 어플들이 포함되어 있다. 즉, 「오늘만 무료」와 같이 무료이벤트를 하거나 많은 리딤코드를 제공하여 많은 아이폰(아이패드)사용자들이 다운을 받고 좋은 평가를 해서 인기가 급상승한 것이다.(개발자분들이 이 글을 보면 욕할 듯...) 물론 주옥같이 좋은 어플도들 꽤 많다.

또한 무료어플중에는 "이 어플을 다운 받고 리뷰를 쓰면 1등으로 아이패드를 준다. 얼마 적립 해 준다. "식으로 떡밥를 던져 놓아 진심으로 어플리뷰를 쓰는 사람보다는 "진짜 리뷰 잘 안쓰는데 최고입니다. 무료치고 유료어플보다 낫다."등의 식으로 별표 ★★★★★개 주는 인간들이 꽤 있고 이로 인해 인기가 급상승한 어플들이 있으니 주의하자. 물론 이런 어플중에도 주옥같은 어플이 있다.

어떤 어플중에는 어플을 만든회사에서 알바를 동원해서 어플을 구입하게 하고 묻지마 별표 ★★★★★개로 인기가 상승한 어플도 있다고 한다. EFROG

이런 것들은 어플의 선택기준을 힘들게 하긴 하지만, 마음에 드는 어플이 있으면 시간을 내어 어플에 대한 리뷰를 볼 것을 추천한다. 물론 "최고다".와 같이 뭐가 최고인지 알수 없는 리뷰는 건너뛰고 길게 꼼꼼히 리뷰한 글들을 살펴 보아야 한다.
블로그나 카페에서 어플 관련글을 보는 것도 괜찮다.

마지막으로 어플청렴도를 필터링 하고자 경찰청의 이름을 센스있게 변형 한 듯한 앱찰청이라는 사이트도 있다. 리뷰조작으로 의심되는 어플들의 리스트를 보여주며 어플들의 신뢰도를 보여준다. 이곳을 참고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02    「최고매출」의 어플목록을 보자.

아이튠즈(iTunes Store)의 오른쪽에 사이드메뉴를 보면 『바로가기』, 『인기차트』 다음에 『최고 매출    전체보기 >』라는 항목이 있고 「전체보기」를 클릭하면 실제로 돈을 지불하여 구입한 어플들의 매출성적표 같은 어플목록들이 나온다. 어플가격이 $10을 넘어가는 어플과 $0.99하는 어플의 비교하는 것은 문제가 있지만 돈을 지불하고 구입한 인기어플이니 어플의 검증은 좋다고 보아도 괜찮을 것 같다. 단, 순위 200위까지만 나오며 대부분의 상위랭킹이 게임이라는 점이다. 카테고리별로 볼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 아쉽다.



03    구입하기 전에 라이트(Lite), 프리(free)버전을 사용해 보고 구입하자.
어플들을 보면 제한이 있는라이트(Lite)버전과 광고삽입 및 기능제한등이 있는 프리(free)버전의 어플들이 있다. 이런 어플들을 사용해 보고 구입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04    「오늘만 무료」어플들은 놓치지 말고 다운받자.
하루에 몇개씩 업그레이드 참고, 어플홍보등의 이유로 유료어플들이 「오늘만 무료」라는 제목으로 무료어플로 풀린다. 이런 어플들 중에는 좋은 어플들이 꽤 되며 물론, 이런 어플들은 유료로 전환이 되어도 업그레이드 및 재다운로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무료이며 손 될 것은 없으니 다운로드 해 보자.

「오늘만 무료」어플 소개는 여러 카페, 어플소개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어플들도 많이 나와 있다.
자신이 가입되어 있는 카페에서 「Free App」, 「오늘만 무료」와 같은 카테고리를 구독함에 넣고 사이트나 카페어플로 확인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EFROG

팟게이트S 어플 이용하기

팟게이트S팟게이트 사이트의  아이폰(아이팟터치), 아이패드용 무료어플이다.EFROG
앱스토어에서 「오늘만 무료」 한시간, 하루, 일주일씩 잠깐 무료로 풀리는 유료어플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찜」을 해두면 가격변동시 푸시알림으로도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하다. 「찜」한 목록은 Mybox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CatchApp 어플 이용하기 (일본어)

CatchAppCatchApp사이트의 아이폰(아이팟터치), 아이패드용 무료어플이다. 단, 일본어이며 일본앱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 어플이 좋은 점은 신규어플, 추천어플, 찜어플, 가격변동어플, 신규추천어플등을 20개의 카테고리별로 볼 수 있고, 무료, 유료, 가격변동, 추천순, 찜순등으로 정렬할 수 있다.
또한 어플에 대한 유튜브동영상을 제공한다. 이 어플도 「찜」을 해두면 가격변동시 푸시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

■ 트위터를 이용하는 방법
트위터에서 아래와 같은 검색어로 검색하는 것도 괜찮다. 전세계에서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시시때때로 무료어플을 확인하는 것은 시간이 너무나 아까우니 자기전에 잠깐 확인하거나 저녁 먹고 짬나는 시간에 확인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최저의 어플비용지출로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활용하자.~  *^^*


Google Ads
Google Ads